top of page
 
왕인박사 유적지

 

구림마을의 동쪽 문필봉 기슭에 자리잡은 왕인 유적지는 왕인이 새롭게 조성되면서 그의 발자취를 복원해 놓은 곳입니다. 왕인은 일본의 응신천왕의 초청을 받아 일본으로 건너간 후 학문을 인정받아 일본 태자의 스승이 되었고, 함께 일본으로 간 기술자들을 통해 여러가지 기술을 전했습니다. 왕인 유적지는 일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목원당에서 도보로 15분 거리

 - 자세한 정보 보기 http://wangin.yeongam.go.kr

 
영암 군립 하 미술관
 

영암 군립 하 미술관은 국립공원 월출산이 병풍처럼 펼처진 구림마을에 위치한 공립미술관으로, 영암군 홍보대사이자, 재일교포인 동강 하정웅 선생님께서 메세나 정신으로 평생을 수집해 온 미술작품을 기증한 것을 계기로 건립한 제1종 미술관입니다.

 

 - 목원당에서 도보로 3분 거리

 - 자세한 정보 보기 http://haart.yeongam.go.kr/

 
영암 도기 박물관
 

구림마을에 있는 영암 도기 박물관은 이화여자대학교 박물관이 1986년, 1996년에 걸쳐 구림도기가마터를 발굴하여 그 역사성이 새롭게 밝혀졌다. 영암군은 폐교가 된 구림중학교를 매입해 역사교육 현장으로 보존하면서 한국도기의 역사성과 예술성을 개발, 전승, 연구, 교육공간으로 조성하여 1999년 10월에 개관하여 2008년 4월에 다시 새롭게 신축하였다.

 

 - 목원당에서 도보로 5분 거리

 - 자세한 정보 보기 http://gurim.yeongam.go.kr/

 
상대포 역사공원
 

상대포는 먼 옛날부터 중국의 선진 문화가 유입되고 무역의 중심지로 뱃길이 오갔던 국제 무역항이었습니다. 신라 최치원 선생님께서도 당나라로 유학가실때 상대포에서 떠나셨다는 기록이 이중환의 택리지에 남아있습니다. 또한 왕인박사가 천자문과 논어를 가지고 일본으로 떠났던 포구이기도 합니다. 호수의 비단잉어들도 보면서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 목원당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 자세한 정보 보기 terms.naver.com/100.nhn?docid=803987

 
월출산

 

월출산은 "달 뜨는 산"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름다운 자연견관과 유수한 문화자원, 그리고 남도의 향토적 정서가 골고루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한반도 최남단의 산악형 국립공원입니다. 천년 이상의 역사와 국보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도갑사와 무위사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국보인 마애여래좌성은 문화재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 목원당에서 도갑사 입구까지 차량으로 10분거리, 천황사 입구까지 차량으로 20분 거리

 - 자세한 정보 보기 http://wolchul.knps.or.kr

영암에는 그 외에도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여행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